출처 - 와우인벤 팁과 노하우
직업별 ★★ 메즈 기술 ★★ 총정리.
◆ 와우상에 쓰이고있는 메즈 기술들은
◆ 아래와 같이 4가지 사항으로 분류 할수 있습니다.
** 스턴,특수스턴,극심한공포: 피해를 받더라도 제어불가 상태는 해제되지 않음.
** 기절,혼란,얼어붙음,재우기,변이,현혹,속박 : 피해를 받게 되면 제어불가 상태 바로 해제됨.
** 공포,묶기,주술 : 일정량 이상의 피해를 받을시 제어불가 상태가 해제됨. 일부스킬 예외.
** 추방,회오리 : 모든 피해에 면역상태가 됨.
1. 전 사
** 돌진 - 1.5초특수스턴, 15초쿨, 전투태세&비전투시에만 시전가능. 점감 유발하지 않음. (무기특성시 20초쿨&전투중시전가능, 주변 2명 추가 스턴)
** 봉쇄 - 2초스턴(문양시 3초스턴), 30초쿨, 광폭태세에서만 시전가능. 점감적용. (분노특성시 20초쿨&2연속시전가능)
==>> 방어특성시 - 돌진은 전투중에도 시전가능, 돌진&봉쇄 -> 태세 상관없이 시전가능.
** 쓰러뜨리기(무기특성) - 5초스턴, 45초쿨, 전투태세에서만 시전가능. 점감적용.
** 충격의 일격(방어특성) - 5초스턴, 30초쿨. 점감적용.
** 충격파(방어특성) - 4초스턴, 20초쿨, 전방 10야드내 광역. 점감적용.
** 위협의 외침 - 8초공포, 2분쿨, 8야드내 최대 5명 공포효과. 점감적용. (모든 피해로부터 무조건 제어불가 해제)
2. 도 적
** 비열한 습격 - 4초스턴, 은신상태에만 가능. 점감적용. (잠행특성_어둠의춤 상태에서만 연속시전 가능)
** 급소 가격 - 최대 6초스턴, 버블수에 의한 스턴시간증가. 점감적용.
** 기절시키기 - 10초기절(Npc=1분), 인간&동물형만, 은신중에 비전투중인 상대만 가능. 점감적용.
** 후려치기 - 4초기절. 10초쿨, 정면에서만 사용가능. 점감적용. (문양시 정면제한 해제)
** 실명 - 10초혼란, 3분쿨(잠행특성시 2분쿨). 점감적용.
3. 사냥꾼
** 일부야수스킬 - 2초스턴, 45초쿨. 점감적용.
** 위협(야수특성) - 3초스턴, 1분쿨. 점감적용.
** 산탄 사격 - 4초혼란, 30초쿨. 점감적용.
** 비룡 쐐기(생존특성) - 10초재우기(Npc=30초), 쿨1분, 독효과. 점감적용.
** 빙결의 덫 - 10초얼어붙음, 30초쿨(생존특성시 24초쿨). 점감적용.
** 역습(생존특성) - 5초묶임, 5초쿨, 무기막기 성공시 시전가능. 피해를 입더라도 해제안됨. (회피&무막&방막 불가)
** 야수 겁주기 - 10초공포(Npc: 20초), 노쿨, 동물형만. (Only 하나의 대상 한정) 점감적용.
= 패시브 =
** 올가미(생존특성) - 4초묶임, 얼음의덫&뱀덫에 걸리면 발생. 점감적용.
4. 드루이드
** 강타 - 4초스턴, 1분쿨(특성시 5초스턴, 50초쿨), 곰폼 상태에서만 시전가능. 점감적용.
** 암습 - 3초스턴(특성시 4초스턴), 1분쿨, 캣폼 상태에서만 시전가능. 점감적용.
** 무력화 - 최대 5초스턴, 10초쿨, 캣폼 상태에서만 시전가능, 버블수에 의한 스턴시간증가. 점감적용.
** 재우기 - 10초재우기(Npc=40초), 동물&용족만 가능, 마법효과. 점감적용.
** 휘감는 뿌리 - 10초묶임(Npc: 30초), 노쿨 (문양시 즉시시전&5초쿨). Only 하나의 대상 한정. 점감적용.
** 자연의 손아귀 - 10초묶임(Npc: 30초). 1분쿨, 3회 한정, 근접 타격시 묶임 발생. 점감적용.
** 야성의 돌진 - 4초묶임, 15초쿨, 곰폼 상태에서만 시전가능. 대상 8~25야드 범위 한정. 피해를 받더라도 해제안됨.
** 회오리 - 6초추방, 노쿨, 인간폼 상태에서만 시전가능, only 하나의 대상 한정. 점감적용.
5. 흑마법사
** 어둠의 격노(파괴특성) - 3초스턴, 20초쿨, 타겟 8야드내 광역, 마법효과. 점감적용.
** 도끼 던지기(악마특성_펠가드) - 4초특수스턴, 30초쿨. 점감 유발하지 않음.
** 악마의 도약(악마특성_탈태) - 2초스턴, 45초쿨. 5야드내 광역. 점감적용.
** 지옥불 정령 소환 - 2초스턴, 10분쿨, 소환지역 10야드내 광역. 점감적용.
** 굴단의 손(악마특성) - 상황적발생 3초스턴, 12초쿨, 3초묶이며 6초이내에 범위이탈 실패시 발생. 점감적용.
** 죽음의 고리 - 3초극심한공포, 2분쿨, 피해와 동시에 시전자에 생명력회복.
** 유혹(써큐버스) - 10초유혹, 노쿨, Only 하나의 대상한정. 시전 중 펫 활용 불가. (채널 시전형) 점감적용.
** 공포 - 10초공포(Npc: 20초), 노쿨, Only 하나의 대상 한정. (고통특성시 추가로 이속30% 감소) 점감적용.
** 공포의 울부짖음 - 8초공포, 40초쿨, 10야드내 최대5명 공포효과. (고통특성시 즉시시전 가능) 점감적용.
** 굴단의 손(악마특성) - 3초묶임, 12초쿨, 추가적으로 6초 이내에 범위 이탈 실패시 3초스턴 됨. 점감적용.
** 추방 - 10초추방(Npc:30초), 노쿨, only 하나의 대상 한정. 점감적용.
6. 마법사
** 연마된 변이(비전특성) - 3초스턴, 변이된 타겟에 직접타격시 발생. 마법효과. 점감적용.
** 동결(냉기특성) - 5초스턴, 30초쿨 (한파사용시 연속시전 가능), 마법효과. 점감적용.
** 충돌(화염특성) - 2초스턴, 충돌 버프발생시 사용가능. 마법효과. 점감적용.
** 용의 숨결(화염특성) - 5초혼란, 20초쿨, 즉시 데미지 스킬에 의하여만 해제. 점감적용.
** 변이 - 10초변이(Npc: 50초), 노쿨, 인간형&동물형&크릿형만. (Only 하나의 대상 한정) 점감적용.
** 얼음 회오리 - 8초묶임, 25초쿨(냉기특성시 20초쿨), 10 야드내 광역 묶임. 점감적용.
** 얼리기(냉기특성_물정령) - 8초묶임, 25초쿨, 8 야드내 광역묶임. 점감적용.
** 냉기돌풍(냉기특성) - 4초묶임, 특성으로 스킬에 묶임 효과 추가. 점감적용.
= 패시브 =
** 부서지는 보호막(냉기 특성) - 6초묶임, 얼음 보호막 최대 피해량 흡수에 따른 해제시 발생. 점감적용.
7. 주술사
** 강타(고양특성_늑대정령) - 2초스턴, 45초쿨. 점감적용.
** 정령 속박 - 10초속박(Npc: 50초), 노쿨, 정령형만. (Only 하나의 대상에 한정) 점감적용.
** 주술 - 10초주술(Npc: 1분), 45초쿨(문양시 30초쿨), 임의 누적피해량에 의한 해제, 저주효과. 점감적용.
** 냉기 충격(고양특성) - 5초묶임. 6초쿨, 스킬에 묶임 효과 추가. (15야드보다 멀리 있는 대상에 시전할 경우만) 점감적용.
** 속박 토템(정기특성) - 5초묶임. 15초쿨, 스킬에 묶임 효과 추가. (시전시 10야드내 모든 대상에 한정) 점감적용.
= 패시브 =
** 돌발톱 토템 - 3초스턴, 20초쿨, 토템이 피해받을시 50% 확률로 공격자 스턴. 점감적용.
8. 죽음의 기사
** 물어뜯기(부정특성_굴) - 3초스턴, 1분쿨. 점감적용.
** 무시무시한 일격 (부정특성_변형굴) - 4초스턴, 1분쿨. 점감적용.
** 갈망의 한기(냉기특성) - 10초얼어붙음, 1분쿨, 질병을 제외한 데미지에 의해 해제. 점감적용.
9. 성기사
** 심판의 망치 - 6초스턴, 1분쿨(보호특성시 40초쿨), 마법효과. 점감적용.
** 신의 격노 - 3초스턴, 15초쿨, 10야드내 광역, 악마&언데드에 한함. (문양시 정령&용족도 스턴) 점감적용.
** 참회(징벌특성) - 6초혼란(Npc=1분), 1분쿨, 마법효과. 점감적용.
** 악령 퇴치 - 10초공포(Npc: 20초), 노쿨, 악마형&언데드형만 (Only 하나의 대상 한정) 점감적용.
10. 사 제
** 정신적 공포(암흑특성) - 3초극심한공포, 2분쿨(문양시 1분쿨), 추가적으로 10초간 무장해제. 점감적용.
** 신의 권능: 응징(신성특성) - 3초혼란, 25초쿨. 점감적용.
** 언데드 속박 - 10초속박, 언데드형만. (Only 하나의 대상 한정) 점감적용.
** 영혼의 절규 - 8초공포, 30초쿨(암흑특성시 24초쿨), 임의의 피해량을 입게 되면 해제. 점감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