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성전 클래식의 발표에 따라 오리지널 클래식에 남을 것인지 불성으로 넘어갈 것인지 아니면 둘다 플레이를 할 것인지 걱정하는 유저들이 많을 것이다.
나같은 경우 오리지날은 충분히 즐겼다고 생각하고
가장 즐겁게 플레이했던 불타는 성전으로 넘아갈꺼라고 이미 마음먹은 상태이기 때문에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다.
불타는 성전이 오리지널과 비교해서 가장 큰 변경점이 무엇인지 일아볼까 한다.
1. 최대 레벨이 70으로 늘어난다.
오리지날의 60레벨에 비해 10레벨 높은 70레벨로 늘어났다. 이후 리치왕에서 80으로 늘어나고 확장팩마다 10레벨씩 늘어난다.
2. 2가지 종족이 추가가 된다.
얼라이언스에 드레나이가 추가되고
호드에 블러드엘프가 추가된다.
3. 진영별 직업이 추가된다.
얼라이언스 드레나이 종족에 주술사 직업이 추가되고
호드진영 블러드엘프에 성기사 직업이 추가되어 양진영간 직업에 대한 불균형을 완벽하게 맞추었다.
4. 전문기술이 375까지 숙련도가 늘어나며 보석세공이 추가된다.
오리지널의 만숙련도 300에서 75가 추가된 375가 만숙련도가 되고 보석세공 전문기술이 추가된다.
5. 영웅던전이 생긴다.
레벨업 초반에 한번만 거치면 다시 갈 필요가 없는 저레벨 인던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만레벨이 되어도 갈수있는 영웅모드가 생긴다.
영웅레벨에서는 좀 더 좋은 아이템과 휘장을 얻을 수 있다.
6. 10인 공격대, 25인 공격대 공격대의 인원 변화
오리지널의 40인 공격대에 비해 적은 수인 10인 공격대, 25인 공격대의 인원수 변화로 모으는데 조금 시간이 덜 걸린다. 이후 와우는 10인, 25인 체제의 공격대 구성을 유지한다.
7. 나는 탈 것이 생긴다.
아마도 오리지널과 비교해서 가장 의견이 많은 부분이 나는 탈것인데, 이부분은 따로 의견을 말하지 않겠다.
8. 일일퀘스트가 생긴다.
어찌보면 나에게 있어선 대단히 귀찮았던 건데 일퀘로 인해 꾸준한 골드수급을 할 수 있다. 이제는 하겠냐마는 ...
아무튼 크게 정리하면 이정도 인데
추가로 넣어야 될 것이 있으면 알려주시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