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불성이 나오기 전에 성기사를 키우고 있는데, 불성 출시가 된다면 레이드를 가기 위해 맞춰야 될 보호기사의 아이템을 살펴보려고 한다.
https://youtu.be/A08QwxoPtt4
유튭 보호 성기사 Pre-Raid Bis
일단은 이렇게 맞춰야 된다고 하는데 아직은 클래식에서 키우고 있는터라 성기사의 탱킹 매커니즘은 전혀 모른다.
그래서 좀 찾아봤더니
일단 전사와 같은 판금 아이템을 착용하고, 방패를 통한 데미지 절감, 그리고 스킬들을 활용한 어그로 획득의 큰 틀 안에서 세세한 탱킹 기술과 메커니즘을 알아봐야 한다.
먼저 특성
보호 46
보루(5포인트) : 근접/원거리 피해를 받을 때마다 10% 확률로 방패 방어 확률 30% 증가. 5회 또는 10초간 지속
정밀함(3포인트) : 무기 적중률/주문 적중률 3% 증가
강인함(5포인트) : 아이템 방어도 10% 증가
정의의 격노 연마(3포인트) : 정의의 격노 활성화 시 받는 모든 피해 6% 감소, 정격의 위협 수준 50% 증가
방패 전문화(3포인트) : 방패 방어량 30% 증가
직감(5포인트) : 방어 숙련도 10→20 증가
극기(2포인트) : 기절 저항 확률 10% 증가, 내 주문이 해제될 확률 30% 감소
성역의 축복(1포인트) : 대상이 받는 피해 감소, 근접 공격 방어 시 공격자에게 피해
성스러운 임무(2포인트) : 체력 6% 증가, 천상의 보호막의 쿨타임이 60초 감소하고 공격 속도 패널티가 100% 감소
한손 무기 전문화(3포인트) : 한손 무기를 장착했을 시 입히는 모든 피해 5% 증가
신성한 방패(2포인트) : 새로운 능력. 10초 동안 방어 확률 30% 증가, 방어 시 공격자에게 피해, 신성한 방패로 생성되는 위협 수준 35% 증가. 최대 4회 발동
신성한 방패 연마(1포인트) : 신성한 방패의 피해량 20% 증가, 충전 횟수 4회 증가
헌신적인 수호자(5포인트) : 체력이 35% 미만이면 받는 피해 30% 감소
전투 숙련(5포인크) : 숙련도 5% 증가, 체력 10% 증가
응징의 방패(1포인트) : 적에게 방패를 던져 신성 피해를 입히고 6초간 멍해지게 함.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김
징벌 15
축복의 기도(5포인트) : 심판, 문장 마나 소모 15% 감소
심판 연마(2포인트) : 심판의 쿨타임 2초 감소
재빠른 손놀림(5포인트) : 무기 막기 확률 5% 증가
심판의 추격(3포인트) : 주문에 적중당할 확률 3% 감소, 이동 속도와 탈것 속도 15% 증가. 다른 효과와 중첩 불가.
이 특성을 기본으로 아이템에 따라 다른쪽 특성을 빼던지 아니면 추가하던지 하면 될듯하다.
영던에서 보기의 단점
1. 보기에게는 천둥벼락과 외침류가 없다는 것.
2. 쫄구간에서 어그로 획득이 타 탱커보다 느림
어그로를 점진적으로 먹는 탱커인지라 원거리 딜러 크리 2번 연속 뜨면 답이 없다.몹 붙고 딱 2초면 여유 생기지만, 쫄 구간 구간 마다 이걸 요구할 순 없는 현실.
응방 걸린 몹 붙기 전에 선공하진 말라는 기사의 특징을 파티원들에게 이해해 달라고 한다.
단, 넴드전은 성전사의 심판이 있어서 괜찮음
3. 신성화를 쓰기 위한 공간 확보
4. T4급 파밍중에는 강타면역을 유지하면서 템구성을 해야하기에 체력 / 주문력 / 완방 / 방피량 중 하나를 콕 찝어 특화할 수 없다는 단점. 쉽게 말해 어중간하다.
이후 파밍하다보면 T4 졸업 되어가면서 방숙 30정도의 여유가 생기고 T5 템을 완성하다 보면
템세팅과 특성이 조금 더 자유로워진다.
어글 획득 방법
기사는 물리데미지가 아니라 정의의격노를 통한 신성데미지로 어글을 쌓기 때문에
무기는 주문력을 챙기는게 좋다고 한다. 하지만 주문력만 올릴 경우 탱킹이 약해지기 때문에 적절한 정도로 조절하며 올려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