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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리분 통합 스탯
치명타 및 극대화 (치타) << 물리 치명타 / 주문 극대화
주문력 << 주문공격력 / 치유량
가속도 << 물리 가속 / 주문 가속
적중 << 주문 적중 / 물리 적중
1차 스탯 (힘/민/지/정/체)
힘 (Strength/STR)
힘 1 = 전투력 2
: 죽기, 전사, 기사, 사제, 법사, 흑마
힘 1 = 전투력 1
: 드루이드
전체 힘의 27% = 죽기, 전사, 기사 무기막기 증가 (방패막기 증가안함)
: 죽기, 전사, 기사, 사제, 법사, 흑마
힘 1 = 전투력 1
: 드루이드
전체 힘의 27% = 죽기, 전사, 기사 무기막기 증가 (방패막기 증가안함)
전체 힘의 60% = 기사 (보호특성: 빛의 감화) 주문력 증가
민첩 (Agility/AGI)
민첩 1 = 전투력 2
: 도적, 술사, 드루이드(곰/표범)
민첩 1 = 원거리(총,활,투척) 전투력 1
: 전사, 도적
민첩 1 = 원거리 전투력 2 = 근접 전투력 1
: 사냥꾼
: 도적, 술사, 드루이드(곰/표범)
민첩 1 = 원거리(총,활,투척) 전투력 1
: 전사, 도적
민첩 1 = 원거리 전투력 2 = 근접 전투력 1
: 사냥꾼
지능 (Intellect/INT)
지능 1 = 주문력 1 (80랩부터)
지능 1 = 마나 15
지능 166.6 = 주문 극대화 1%
지능 1 = 마나 15
지능 166.6 = 주문 극대화 1%
정신력 (Spirit/SPI)
정신력 = 힐러 마나젠 (공식 생략..)
정신력 1 = 적중 1
: 조드, 정술, 암사
정신력 1 = 기사 (신성특성: 깨달음의심판) 적중 1
: 깨달음의심판 1/2일 경우 정신력 2 = 적중 1
정신력 1 = 적중 1
: 조드, 정술, 암사
정신력 1 = 기사 (신성특성: 깨달음의심판) 적중 1
: 깨달음의심판 1/2일 경우 정신력 2 = 적중 1
체력 (Stamina/STA)
체력 1 = 생명력 10 (첫 체력 1 = 생명 20)
2차 스탯 (적중/숙련/치타/극대/가속/방무) - 방어 관련은 생략..;;
적중 (Hit Rating) 80랩 기준
물리 적중 1% = 적중 37.29
80랩 = 스킬(한손,양손 평타) 5% / 쌍수 평타 24%
81랩 = 스킬(한손,양손 평타) 5.5% / 쌍수 평타 24.5%
82랩(영던) = 스킬(한손,양손 평타) 6% / 쌍수 평타 25%
83랩(공대) = 스킬(한손, 양손 평타) 8% / 쌍수 평타 27%
* 적중(평타) 263 = 적중 8% / 적중 885 = 적중 27%
주문 적중 1% = 적중 26.23
80랩 = 스킬 4%
83랩(공대) = 스킬 17% (스킬 적중 100% 저항없음)
: 적중 446 = 주문 적중 17%
주문 적중 차트..
주문 적중 | 공대보스(83랩) | 82랩 | 81랩 | 80랩 |
필요 적중 | 17% | 6% | 5% | 4% |
수치로 환산 시 | 446 | 158 | 132 | 105 |
1% = 드레나이 있음 | 420 | 132 | 105 | 79 |
3% = 조드(요불연마) / 사제(불행) / 흑마(억제) | 368 | 79 | 53 | 27 |
4% = 드레 + 요불/불행/억제 | 341 | 53 | 27 | 0 |
6% = 요불/불행 + 억제 | 289 | 0 | 0 | 0 |
7% = 드레 + 요불/불행 + 억제 | 263 | 0 | 0 | 0 |
숙련 (Expertise) 80랩 기준
83랩(공대몹) 기준
숙련 (소프트캡) 회피 6.5% = 숙련 200 = 숙련도 26
숙련 (하드캡) 무막 14% = 숙련 431 = 숙련도 56
(물리) 치명타 (Critical Strike)
치명타 1% = 치명타 45.91
치명타 1% = 직업마다 민첩에 따라 다름
: 죽기 62.4 / 드루 83.18 / 냥꾼 83.18 / 기사 51.98 / 도적 83.15 / 술사 83.19 / 전사 62.4 / 흑마 51 / 법사 51 / 사제 52
(민첩이 오르면 주문 극대화도 오르는지는 확인해봐야함)
(주문) 극대화 (Spell Critical Strike)
극대화 1% = 극대화 45.91
극대화 1% = 지능 166.6
극대화 x% = (지능 / 166.6667) + 직업 상수 + (치명타수치 / 45.91)
: 직업 상수 - 드루 1.85 / 냥꾼 3.6 / 법사 0.91 / 기사 3.33 / 사제 1.24 / 술사 2.2 /흑마 1.7
예시) 법사 지능 400 치타 120 = 2.4 + 0.91 + 2.61 = 5.92% (특성 기타 제외)
가속 (Haste)
가속 1% = 가속 32.79
가속받는 시전시간 = 기본(특성포함) 시전시간 / (1 + (주문가속%/100))
필요 가속 구하기 = ((기본(특성포함)시전시간 / 원하는시전시간)-1)*32.79*100
방어도 무시 (Armor Penetration/ArP)
불타는 성전 클래식에서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추가된 것처럼 방어도 무시 역시 비슷한 변경점을 가집니다.
대상에 관계 없이 일정한 양의 방어도를 무시하던 지난 능력치와 달리,
방어구 관통력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바뀌는 백분율 기준 능력치가 됩니다.
예를 들어, 70 레벨에선 대상의 방어도를 1% 무시하기 위해 5.92의 방어구 관통력이 필요하지만 80 레벨이 되면 이 수치가 13.99로 증가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약점 노출 및 방어구 가르기 같은 공격대 내 방어도 디버프에도 적용됩니다.
모든 공대몹 방어도 10643
방무 1% = 방어도무시 13.99
방무 100% = 방어도무시 1399
소프트캡 50% = 방어도무시 699 (착효)
하드캡 100% = 방어도무시 1399 (발동/사용효과 포함)
방어도 무시 (디버프)
상급 20% 감소 : 약점 노출, 방어구 가르기, 팻스킬(벌레)
하급 5% 감소 : 요정의 불꽃, 무력화 저주, 팻스킬(말벌)
추가 20% 감소 : 분쇄의 투척 (10초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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