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닌텐도 스위치가 출시된 지 6년이 지났고 길고 성공적인 성공 후 다음에는 어떤 새로운 하드웨어가 나올지 궁금할 것이다.OLED 와 라이트모델을 보았지만 닌텐도의 차세대 제품이 무엇인지는 여전히 알 수가 없다.
그동안 무성한 소문만 나돌뿐 구체적인 정보를 알 수가 없던 와중
최근 엑티비전 블리자드측에 닌텐도가 스위치2에 대해 브리핑한 것으로 나타났다.
닌텐도는 엑티비전 블리즈드측의 게임인 콜 오브 듀티를 스위치로 출시하기 위한 10년 계약을 했다고 하는데 그 계약의 일부 내용 중에서 닌텐도의 차세대기를 언급하여 게이머들의 행복회로에 열을 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티비전 블리즈드 인수와 관련해 미국 법정에 제출한 문서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2의 대략적인 스펙이 유출되었고 PS4와 XBOX One정도와 비슷한 수준의 성능으로 보인다고 했다.
또한 지난 8월에 열린 Gamesom2023에서 닌텐도의 스위치2를 비공개로 시연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닌텐도스위치2의 발매시기를 점쳐볼 수 있는데, 일부 관계자들의 얘기를 전하면 닌텐도스위치2의 출시예정일은 2024년 하반기쯤이라고 예측한다.
이 비공개 시연에서 플레이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그래픽과 프레임이 향상된 닌텐도 스위치2의 성능을 본 사람들은 9세대 게임기인 PS5와 XBOX 시리즈 X에 비해 낮아 보인다는 평이 있다.이말로 봤을 때 현 9세대기 게임에는 못 미치고 이전 8세대 게임기인 PS4와 XBOX One정도로 보이는 것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닌텐도측은 이 모든 루머들을 부정확하다고 얘기한다.
게이머들의 행복회로들과 예측들로 어느정도 성능과 출시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썰이 돌기 시작하니 미리 찬물을 끼얻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예상과 다른 기기라서 부정확하다고 얘기하는 것인지는 알 수가 없다.
닌텐도 스위치2의 디자인에 대해서도 많은 추측이 나오는데, 10월말경 닌텐도의 분리 가능한 듀얼 스크린 구조를 가진 휴대용 기기의 특허가 공개되었다. 다만, 게임회사의 특허들이 자주 그랬듯 이 특허가 제품화가 된다는 보장은 없고, 특허 출원 시기를 보아 닌텐도 스위치 2와는 관련이 없을 것이라고 보는 시각이 많다.
정리하자면
성능은 PS4,XBOX One 정도의 성능이며
출시시기는 2024년 하반기 정도로 예측하고
닌텐도는 이 모든 소문을 믿지마라고 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