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의 렌즈는 고가이기 때문에 혹시나 충격에 의한 파손에 대비해서
필터를 사용한다. 물론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기본적인 필터의 역할은 렌즈보호인 것이다.
특히나 UV 필터들이 그렇다. 차외선 차단을 목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지만 고가의 UV필터가 아닌경우에야 거의 모든 필터들이 렌즈보호를 위해 쓰인다고 보면된다.
그런 필터 중에서도 특히나 가볍고 얇은 필터를 생산하는 제조사가 프랑스의 Cokin이라는 회사이다.
http://cokin.com/fr/ - Cokin France 홈페이지
세계에서 가장 얇은 렌즈 필터인 Pure Harmonie 시리즈다.
케이스는 동그란 철제케이스 모양이며 그안에 필터가 들어가있다.
얇은 만큼 가격도 상당히 쎈편이다. 43000원부터~ 사이즈별로 커진다.
겐코의 슬림 제품인 Air와 비교를 해보면 대략 이렇다.
겐코 필터도 두꺼운 편은 아닌데, Cokin Harmonie 필터와 비교를 해보면 약 2배 두꺼운 느낌이다.
고가의 필터인 만큼 오염방지코팅에 발수코팅도 당연히 되어있으며, UV를 차단하는 능력도 더 뛰어나다.
그리고 얇아도 렌즈 캡이 장착 가능하다.
비싼돈 주고 산 렌즈 좋은 필터를 장착하여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기분이 좋지 않을까 한다.
끝으로 Cokin 국내 취급점은 국내에 일출포토라고 한군데밖에 없는것 같다.
프랑스 제조회사라 직구 매리트가 크게 없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는것이 이득이다.
http://ilchul.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453 - 일출포토 Cokin Harmonie 필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