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결제(계좌이체),카드결제는 기본이고,각종 카드사의 포인트는 물론 휴대폰 소액결제까지 다양한 결제방법이 생겨났다.
정말 다양한 결제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늘 알아볼 것은 다양한 상품권의 종류중 하나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싸게 사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한국문화진흥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써, 각종 온라인마켓(11번가,옥션,지마켓)은 물론 최근엔 스팀, 구글플레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확대되었다.
이토록 활용도가 높긴하지만, 아직까지는 현금 또는 카드결제에 비해 사용율이 낮은편이다.
하지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10만원권 상품권을 9만5천원에만 구해도 이미 5%의 할인을 받는셈인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간간이 할인을 하는편이니 그때 사두는 것이 좋다.
온라인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려면 지류 상품권(종이로 된 상품권)보다는 온라인 상품권이 충전하기에 좋다.
물론 지류상품권도 충분히 가능은 하나, 배송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나는 온라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추천해준다.
네이버로 가보자. 검색어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다!
쇼핑결과 첫페이지에서 10만원권을 92,500원에 파는 것을 찾을 수 있다. 할인율은 정확히 7.5%
10만원당 7,500원의 할인을 받는 셈이 되겠다. 만약 100만원 구매를 한다면 7만5천원 할인이 되는셈.
실제로 들어가보면 92,500원에 파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결제방식이 스마일페이 계좌이체로 구매해야만 한다.
스마일페이 계좌이체는 주사용 은행계좌를 등록하고, 결재가 되면 계좌에서 차감이 되는 시스템이다.
간혹 카드결제도 되는 곳이 있긴한데, 할인율이 낮으므로 계좌이체를 하는것이 좋다.
카드 실적때문에 굳이 카드를 써야한다고 하는데 상품권 구매는 카드 사용실적에 올라가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람.
온라인 컬쳐랜드 상품권을 구매 하게 되면, 본인의 휴대폰으로 문자가 날아오는데
위와 같이 PIN 번호를 휴대폰 문자로 보내준다.
이것을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가서 등록을 해야 함.
컬쳐랜드 홈페이지는 www.cultureland.co.kr 여기,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해야만 한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가입을 했다면, 사진상의 위치에 충전하기를 눌러준다.
상품권의 PIN번호를 천천히 입력해주고 충전하기를 누르면 충전이 된다.
92,500원으로 10만원의 컬쳐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옥션과 지마켓인데, 옥션과 지마켓은 스마일캐쉬라는 것을 사용한다.
별건 아닌데, 옥션과 지마켓의 포인트라고 보면된다.
이 스마일캐쉬를 충전하려면 컬쳐캐쉬를 사용하면 된다.
방금전에 구매했던 컬쳐캐쉬 10만원을 스마일 캐쉬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옥션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옥션에 로그인 후 마이옥션을 누르면 옥션통장이 보인다.
저기서 스마일캐시를 클릭
사진상의 전환하기를 클릭하면 본인이 가지고 있던 포인트나, 컬쳐캐쉬를
스마일 캐쉬로 전환할 수 있다.
그리고 옥션과 지마켓에서 스마일캐쉬로 구매를 하면 된다.
요약하면
1.컬쳐랜드 상품권 싸게 구매
2.컬쳐캐쉬 충전
3.각 사용처에 맞게 컬쳐캐쉬를 전환
4.쇼핑
이렇게 구매하면 10만원 상품권을 기준으로 약 7.5% 싸게 구입할 수 있다.
까다롭더라도 몇번만 해본다면 금방 숙달되고 쉬워지므로 추천한다.
사용처별로 컬쳐캐쉬를 전환하는 월 한도금액이 정해져 있으니 알아보고 구매하도록 해야한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옥션과 지마켓은 월 충천한도 금액이 50만원까지이다.
이상 컬쳐랜드로 싸게 쇼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