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겨울잔디의 생각노트

광고가 판치는 네이버 블로그

by CrafterG 2021. 5. 4.
반응형


갑자기 쌀국수가 땡겨서 급 네이버로 구미 쌀국수를 검색해 보았다.

뭐 나말고도 다들 그럴테지만 검색 후에 가장 먼저 나오는 글을 클릭하는 것 국룰 아닌가?



그래서 가장 첫번째 글을 클릭 후 서서히 읽어나가던 중 뭔가 광고 냄새가 스멀스멀 나와 급히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보니


글 가장 아래에 이미지로 된 저런 글이 있었다.

그래서 뒤로 가기 후에 몇개를 더 클릭 해보았다.

두번째 글을 마지막에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있었다.


그리고 3번째 글도 협찬없는 글이었고

4번째 글은 역시나 협찬 받은 글이었다.

검색어 가장 첫페이지에 나올 글들의 반이상이 광고 또는 협찬 받은 글이라서 구매나 맛집찾기에 상당히 힘이 들 수 있다.

또한 지식인에도 온갖 네임테그 클릭에 광고에 이미 네이버는 변질된지 오래되 보인다.

언제부턴가 네이버에서 검색하기보다 구글에서 검색한 이유도 이런 이유에서였던가 싶더라.

아무튼 네이버는 정신차리지 않으면 야후가 그랬듯 시대에 도태되어 언젠가는 사라질 기업이 될 지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