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건강

귤 담금주 만들어 보기 (Feat. 기안84)

by CrafterG 2023. 12. 13.
반응형

오늘 뉴스를 보는데 뜬금없이 기안84가 만든 귤담금주가 뉴스로 나오더라.

 

 

곰팡이 핀 귤에 술 '콸콸' 충격…기안84 만들더니 '인기 폭발' [이슈+]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가 곰팡이가 가득 핀 과일 박스에서 천혜향을 꺼내 담금주를 만들었다. 이를 보고 '귤 담금주'를 만드는 사람들도 눈에 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가정에서 과일

n.news.naver.com

이게 화제가 되었는지 네티즌 시어머니들의 온갖 훈수과, 지적질이 이어졌고, 급기야는 귤담금주가 이당시 인기 키워드가 되어 많은 사람들의 검색에 오르내렸다. 

역시나 영향력이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파급력도 컸을 듯, 쿠팡에서 귤 판매량이 갑자기 1등을 달렸고, 담금주도 그에 맞게 팔려나갔다.

 

오늘자 쿠팡 과일 판매순위

 

참고로 귤 사러 갈때는 쿠팡프레시가 최고임. 새벽배송 안써본사람은 모름 정말 최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래서 기안84의 귤담금주 만드는 방법이 맞냐? 이건데, 가장 많은 사람들이 만드는 레시피를 보면 다음과 같다.

1. 유리병을 열탕 소독한다. 냄비에 물을 담고 유리병 입구가 잠기게 세운 후 물이 끓어올라 유리병 내부에 물방울이 맺히면 불을 끄고 유리병을 꺼내 말린다.
2. 귤은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깐다. 과육과 껍질 사이에 붙은 하얀 부분인 ‘귤백’을 최대한 제거한다.
3. 껍질을 깐 귤은 반으로 자르거나 쪼개서 병에 담고 설탕을 붓는다. 귤과 설탕의 비율은 2:1로 한다.
4. 담금주용 소주를 붓고 유리병 입구에 비닐을 얹은 후 뚜껑을 덮는다.
5. 3개월 숙성 후 귤 알맹이를 거르고 나면 귤 담금주가 완성된다.

출처 : 시사캐스트(http://www.sisacast.kr)


또한 과일로 담금주를 만들 때 주의 사항이 있다.

1. 과일을 담금주의 원료로 사용할 때에는 맛과 향이 좋은 제철 과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르지 않고 단단하며 상처 없이 신선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담금용 술은 담금주 원료에 따라 시중에서 판매되는 25도, 30도, 35도 등의 도수의 술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분이 많은 과일은 시판되는 담금용 술 중 높은 도수의 술을, 매실처럼 수분이 적은 원료는 낮은 도수의 술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알코올 도수가 너무 낮으면 곰팡이 발생 등 미생물 오염이나 산패로 변질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을 사용할 경우 알코올 도수가 높은 술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담금주 용기는 ‘식품용’이라는 표시 또는 식품용 기구 도안 ‘’을 확인하고, 깨끗이 세척·소독한 후 사용한다.
완성된 담금주는 햇빛과 산소에 의해 색, 향이 퇴색되므로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잘 밀봉하여 서늘한 그늘에 숙성시키는 것이 좋다.

반응형